복산 선생의 사주타로

사주팔자 본문

『사주타로이야기』

사주팔자

복산선생 2019. 5. 30. 17:38

명리학(命理學)은 천간(天干)과 지지(地支)를 60 갑자로 표현한 것을 분석한 것이다.

사주팔자(四柱八字)의 명식(命式)인 8자는 천지인을 뜻하는데, 사람의 심리상태 집안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것으로 쓰인다.

태양으로 낮과 밤이 생성되고, 음(陰)과 양(陽)이 이루어진다. 지구를 작은 태극으로 본다면 하루에 음과 양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다. 이런 원리로 사람들은 음과 양을 이해하게 되었다.

낮에는 태양의 영향을 받는다고 여겨서 양의 개념이 생겼고, 밤이 되었을 때 달의 영향을 받는 것을 보고 음의 개념이 생겼다.

이런 원리로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음양의 원리를 찾게 되었다. 그리고 인간은 음양을 벗어나서는 살 수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음과 양을 이야기 할 때 여자, 남자의 성별을 구분하기도 하고, 음양의 조화는 하나를 이루기 위해 만난 두 가지의 속성을 이야기한다.

 

때로는 대립하기도 하고 어우러지기도 하고 융화되기도 하는 것이 항상 변화의 소용돌이를 만드는 관계다.

 

 

 

 

 

명리학의 한 길을 걸어온 복산선생. 동방문화대학원 대학교 평생교육원 명리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2호선 구의역 2번 출구 바로 앞에서 복산선생(사주타로샾)을 운영 중이다.

예약 문의 : 010-5942-2550

계좌이체 : 카카오뱅크 3333-01-4196554 (예금주: 신상원)

                                                                 

찾아오시는 길

 

 

 

글을 읽으신 분들은 밑에 있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